한빛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퍼즐오디션'을 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태국 서비스는 인도네시아에 이어 퍼즐오디션의 두 번째 해외 진출이다.
퍼즐오디션은 국가대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현지 게임명은 'Audition Puzzle TH'다. 오디션 IP의 정통성을 강조하면서도, 퍼즐이라는 새로운 장르와의 융합을 부각했다.
태국 현지 퍼블리셔는 당사의 오랜 파트너사인 ini3가 맡았다. ini3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퍼블리셔로, 모바일 '클럽오디션'도 서비스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퍼즐오디션 고유의 매력과 ini3의 퍼블리싱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오디션 유저는 물론 신규 게이머들에게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퍼즐오디션은 출시 직후부터 태국 캐주얼게임 인기 및 매출 10위권(구글 기준)에 진입하며 흥행에 시동을 건 상태다.
또한, 태국은 PC 오디션 및 모바일 '클럽오디션' 등 오디션 IP에 관한 인기도 높은 지역이다. 2019년 6월 현지 출시한 클럽오디션의 경우 현재 태국 앱스토어 음악게임 분야 매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캐주얼게임 분야에서도 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태국은 모바일게임 성장 기대치가 매우 높은 시장이다. 태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매년 7% 내외의 성장을 기록 중이며 올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2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한다.
퍼즐오디션은 3매치 장르(같은 종류 블록 3개를 연결하는 퍼즐게임류)에 오디션 특유의 음악과 댄스, 패션, 커뮤니티, 배틀 등을 결합했다. 특히 실시간 50인 배틀로얄 모드는 고도의 전략 대결로 1초라도 화면에서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구현했다.
또한, 유저들 간에 서로의 아바타를 확인하면서 소통하고, 화려한 군무를 감상하면서 즐기는 퍼즐 대결을 구현해 치열한 경쟁 가운데서도 '보는 재미'를 더욱 극대화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 IP에 관한 이해도가 높은 퍼블리셔인 ini3를 통해 퍼즐오디션을 태국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퍼즐오디션은 유저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퍼즐뿐만 아니라 음악, 춤, 캐릭터 패션 등 오디션의 모든 시그니처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타 퍼즐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게임으로서 다른 여러 글로벌 국가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