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국내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08'에서 은행부문 3년연속 대상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해 동안 새로이 구축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브랜드,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 측면 등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시상식이다.
하나은행은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홈페이지 메인화면, 네비게이션, 하나여우클럽 등을 새롭게 개편해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사회공익적 목적으로 개설한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 하나시티를 오픈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과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경제교육 콘텐츠 도입, 경제캠프의 실시간 중계 등의 혁신적인 웹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하나은행은 또 '하나여우클럽'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여성만을 위한 피부, 미용, 요리, 육아 등의 정보성 컨텐츠를 제공해 오고 있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한준성 부장은 "하나은행 홈페이지는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과 충고로 만들어진 고객분들의 웹사이트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