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전사적 혁신경영 펼친다

입력 2008-12-2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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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혁신그룹 구성해 각 부서 및 지점별로 혁신활동 추진

최근 금융위기 속에 현대증권이 현장 중심의 혁신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경수 현대증권 사장은 지난 4월 부임초부터 혁신전도사라는 명성에 걸맞게 각 부서 및 지점별로 혁신담당자(194명)를 선정, '사내혁신그룹'을 조직했다.

실무급 직원들로 구성된 사내혁신그룹은 영업력 향상, 고객만족, 업무효율화, 조직활성화 및 사회봉사 등의 부문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해 내 이를 경영활동에 즉각 반영토록 함으로써 대고객 서비스의 개선 뿐만 아니라 내부직원의 만족도를 높이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1차 혁신활동 기간동안‘고객에게 친필편지쓰기’,‘고객후견인제’, ‘고객119제도’와 같은 대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스트레스 감소 프로젝트’,‘한달간 50만보 걷기운동’,‘프리젠테이션 콘테스트’등 총 400여건이 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채택됐다.

이러한 혁신활동의 결과물은 사내지식경영시스템을 통해 공유되어 전직원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또한 우수 활동부점에 대한 포상제도를 마련해 혁신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최경수 현대증권 사장은“점차 격화되는 경쟁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며“앞으로 현대증권은 고객과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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