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한진, 모아데이타와 택배기사 헬스케어 솔루션 구축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03-19 15:37

제보하기
상반기 중 택배기사 대상 테스트 진행…올해 내 솔루션 구축 완료 계획

▲㈜한진은 19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모아데이타와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부사장, 모아데이타 한상진 대표, ㈜한진 노삼석 사업총괄 대표이사. (사진제공=한진)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택배기사의 건강관리를 위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진은 19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모아데이타와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진 노삼석 사업총괄 대표이사,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부사장과 모아데이타 한상진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모아데이타는 ㈜한진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택배기사가 착용할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를 제작하고 헬스케어 분석 솔루션 서비스를 구축한다.

택배기사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는 스마트 웨어러블을 통해 수집된 택배기사의 실시간 건강현황 데이터와 과거 건강검진 결과를 인공지능 이상탐지 기술로 분석해 건강 이상 징후를 택배기사와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는 기술이다.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는 사용자의 심박 수, 걸음 수, 이동 거리, 칼로리소모량 측정과 수면 분석 등의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또 건강 이상 징후에 대한 알림 기능을 통해 택배기사는 관리자 및 제휴 병원 의료진에게 병원방문 권유와 건강관리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상반기 중 택배기사 일부를 대상으로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를 테스트한 후 개선사항을 보완해 올해 중으로 헬스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지난해 10월 택배기사 과로방지 대책을 발표한 후 지난해 11월부터 심야 배송을 중단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는 전국 터미널을 직접 찾아가는 건강검진 버스를 운영하는 등 택배기사 근로 환경 개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