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한샘몰에서 실물과 유사한 수준의 3D 상품 정보로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돕는 ‘3D 리얼뷰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제공=한샘)
한샘이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실물과 유사한 수준의 3D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한다.
한샘은 ‘3D 리얼뷰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고품질 3D로 구현된 가구를 가상으로 공간에 배치해볼 수 있다.
고객은 기존의 사진, 영상 컨텐츠에 더해 3D 상품 정보를 활용한 홈인테리어 쇼핑이 가능해졌다. 상하좌우 360도 회전과 색상 변경도 가능하고, 직접 상품을 설치할 거실, 방 등의 사진을 찍으면 3D로 구현된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해 볼 수도 있다.
대상은 소파 20종이다. 한샘은 올해 상반기까지 식탁, 서재, 침대, 옷장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할 방침이다. 가구 3D 스캐닝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도 마련한다.
김경묵 한샘 온라인사업본부 온라인커머스부 이사는 “이 같은 고품질 3D 서비스는 국내에서 자동차, 건설 등 고관여 업종에서 한정적으로 사용되고 되고 있는데, 한샘은 홈 인테리어 업계에서 선제적으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디지털 기술 기반의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