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기홍 사장 "항공 산업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만들 것"
대한항공과 네이버가 항공 서비스의 대변신을 위해 손을 잡았다.
대한항공은 24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와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항공 서비스와 직ㆍ간접적으로 연관된 사용자 경험을 지속해서 개선해 고객 가치 제고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항공권 발권 · 탑승 수속 · 항공기 탑승 등 일련의 항공 서비스 흐름을 더욱 간편하게 만들어나간다.
또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앱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로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한다.
네이버는 대한항공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항공 서비스 데이터를 토대로 소비자 수요와 행동방식을 분석한다.
더 나아가 기술력을 통해 관련 사업으로의 활용 범위를 한층 더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연계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방안 마련을 위한 협의도 지속해서 추진한다.
우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플랫폼, 콘텐츠, 신기술을 대한항공의 항공서비스 제고에 활용한다면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항공산업 추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이사는 “당사와 대한항공은 사용자 경험 증진이라는 목표를 공유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거리를 지속해서 발굴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