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가 지난해 유럽 매출을 확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 지역 마케팅 파스터사 바이오젠(BIOGEN)이 3일(현지시간) 발표한 지난해 4분기 및 연간 실적에 따르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의 연간 유럽 시장 내 매출이 86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8% 상승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측은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의약품 처방이 감소하는 등 일시적인 시장 축소 현상이 있었지만,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의료 시스템의 정상화 과정에서 안정적인 제품 공급망 관리를 통해 전년 대비 매출과 판매량에서 성장세를 이어갔다”라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베네팔리 매출은 다소 줄었지만, 임랄디와 플릭사비가 두 자릿수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 전체 매출 확대를 이끌었다. 우선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주력 제품 베네팔리(엔브렐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에타너셉트)는 지난해 연 매출이 약 52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0.9% 줄었지만, 유럽 전체에서 4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임랄디(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아달리무맙)는 지난해 대략 2350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대비 17.6% 상승했다. 플릭사비(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인플릭시맵)는 지난해 판매량과 시장 점유율을 2배가량 확대했다. 매출은 대략 1070억 원으로 전년 대비 43.8% 성장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지속적인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