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케어푸드 브랜드 바이츠(By-Eats)가 지난달 29일, 첫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부천 춘의생한의원에서 연구·개발한 케어푸드 간편식 브랜드 바이츠는 온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29일 오후 7시 30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방송된 라이브에서는 일반 건강반찬과 더불어 eats low 요오드식, 저당식 등 바이츠만의 핵심 기술로 특정 성분의 함량을 낮춘 케어푸드가 함께 소개되었다.
주요 상품으로는 임금님 수라상에도 올랐던 음식 중 하나인 저당식 연저육을 50% 할인, 바이츠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건강한 술안주로 호응을 얻고 있는 THE 건강한 연근강정을 20% 할인하는 등 다양한 상품이 라이브 특가로 판매되었다.
특히 일반 카레와 요오드식 수제카레, 일반 소고기무국과 요오드식 소고기무국의 맛을 즉석에서 블라인드 테스트해보면서 바이츠 요오드식이 일반식의 맛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실감 나게 보여주기도 했다.
바이츠 관계자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라방’을 통해서 저당식, 요오드식, 포드맵식 등 다양한 건강관리식단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드린 것 같아 기쁘다. 그 결과 당초 바이츠가 목표로 했던 라이브 매출에 150%를 돌파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바이츠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더불어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다양한 식단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새벽 배송을 통해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건강한 간편식을 표방하고 있는 바이츠인 만큼 스마트폰 라이브 방송으로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라는 플랫폼과의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