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가 지난해 12월 내놓은 ‘못말리는 신짱 씨앗호떡맛’이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봉지 판매량을 넘었다고 26일 밝혔다.
크라운제과에 따르면 '신짱'의 후속작인 ‘씨앗호떡맛’은 이달 20일까지 102만 봉지, 누적 매출 12억 원을 기록했다.
신제품 성공 기준인 월매출 10억 원은 물론 100만 봉지 판매까지 넘어 양과 질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후속제품이 흔히 겪는 카니발라이제이션도 없이 거둔 성적이라 고무적이다. 오리지널의 매출은 같은 기간 전월 대비 50%가량 늘어나며 지난달에만 20억 원을 돌파했고, 올해 들어서도 가파른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후속제품이 인기를 끌며 익숙한 오리지널도 덩달아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오리지널 제품이 검은 깨와 아카시아 벌꿀을 앞세운다면 후속제품은 은은한 계피 향과 고소한 땅콩에 주력한다. 대표적인 겨울 간식인 호떡을 바삭한 스낵으로 구현한 게 특징이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누구에게나 좋아하는 호떡을 바삭한 스낵으로 만들어 익숙한 맛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