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청년 일자리 창출"
(자료제공=서울시)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용 충격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21일부터 2월 1일까지 신산업 분야 청년 미래 공공일자리 발굴을 위한 ‘청년 일자리 1000개의 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서울 지역 청년 일자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역과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서울시 ‘청년 일자리 1000개의 꿈’ 사업의 4대 일자리 분야와 자유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4대 일자리 분야는 디지털과 기후환경, 청년지원 서비스와 사회적 경제 분야로 나뉜다.
우수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심사를 통해 선정되고, 서울시장상 수여와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청년 미래 일자리 아이디어 공유회 등을 거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취업난 극복을 위한 미래 일자리 정책 수립에 반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청년포털에서 신청서와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미래 공공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사업 개요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김영경 청년청장은 “시민의 필요를 청년의 일로 연결하고 청년의 일이 지속가능한 도시로 이어질 수 있는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