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블록 조립 SW코딩 교육 서비스 '이지코딩' 출시

입력 2021-01-13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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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블록과 증강현실(AR) 결합된 창의적 교육 교구로 주목

SW코딩교육이 초, 중등 의무 이수 과목으로 선정되며 코딩 관련 스마트 완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이이알에스소프트가 스마트 블록과 AR(증강현실)을 접목시킨 SW코딩교육 서비스 ‘이지코딩(Easy-Coding)’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지코딩은 코딩명령어를 직접 컴퓨터에 입력하는 것이 아닌 명령어를 가진 블록을 보드판에 조합해 코딩명령어를 만들 수 있고, 그 결과를 증강현실(AR)로 확인 가능한 SW 코딩 교육 교구다. 컴퓨터 앞에 앉아 모니터만 보며 학습하는 코딩을 벗어나 아이들에게 장난감으로 가장 익숙한 블록(스마트 블록)을 활용해 놀이하듯 보드판에 조립하며 코딩 명령어를 만들 수 있다.

증강현실(AR)로 제작된 교육 콘텐츠는 학습 몰입도를 높일뿐만 아니라 완구 및 기기장치의 특성을 대체해 소비자가 추가적인 제품 구매 없이 콘텐츠 확장을 가능케하여 경쟁사 제품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SW코딩은 컴퓨터가 동작이 가능하도록 논리적인 순서와 방법을 입력하는 것으로, 해당 과정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미션을 스스로 생각하고 해결해나가는 컴퓨팅적 사고(Computer thinking)를 기를 수 있다.

이종원 ㈜이이알에스소프트 대표는 “미국, 영국, 중국 등 선진국들은 이미 10여 년 전부터 SW교육을 의무화했으며, 우리나라는 2018년도부터 초, 중등 교육 과정에 SW교육 의무 이수를 도입했기 때문에 고등 교과까지 확대될 것이다”라며 “SW교육을 위한 스마트완구 시장의 성장이 점점 빨리지는 추세 속에서 이지코딩은 코딩의 기본 개념, 논리적 사고 및 창의성을 키울 수 있고 아이들에게 흥미와 몰입감을 준다”고 전했다.

한편 ㈜이이알에스소프트는 2015년 설립한 벤처인증 획득 기업으로 2017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지분을 출자한 연구소기업이다. 2017년 ‘K-Global 300’ 선정, 2018년 ‘희망 이움 프로젝트 우수기업’ 선정,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와 성과공유제 체결 등의 성과를 거두었고 사업관련 등록특허 7건 및 SW저작권 2건을 보유 중이다.

현재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2020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이지코딩 개발과 사업화에 기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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