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1] “롤러블폰부터 가상 인간까지” 혁신 기술 무장한 LG전자

입력 2021-01-11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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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 초유 온라인 CES 콘퍼런스…신기술로 승부수
코로나19로 ‘집’ 가치 커진 시대 발맞춰 홈라이프 방점
롤러블폰 티저 영상 최초 공개
AI 활용해 구현한 가상인간 ‘래아’, 연설자로 깜짝 등장

LG전자가 11일 세계 최대 가전ㆍIT 전시회 ‘CES 2021’의 개막에 맞춰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뉴노멀(New Normal·새로운 일상)에 걸맞은 신기술과 가치를 선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사상 최초로 온라인 개최됐지만, LG전자는 다채로운 혁신 기술 공개로 승부수를 띄웠다.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LG전자의 야심작 롤러블 스마트폰의 새로운 티저 영상이 공개됐고, 인공지능(AI)로 만든 가상인간 ‘김래아’가 등장해 신제품을 소개했다.

권봉석 CEO “혁신 여정 멈추지 않겠다”

▲LG전자가 11일 오후 10시(한국 시간)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1'에서 프레스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사진은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가 '소중한 일상은 계속됩니다.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라는 주제로 연설하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소중한 일상은 계속됩니다.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Life is ON - Make yourself @ Home)’를 주제로 한 LG전자의 콘퍼런스는 한국 시간 기준 이날 오후 10시 시작됐다.

최고경영자(CEO)인 권봉석 사장은 영상 내레이터로 나서 사상 첫 온라인 CES 행사의 포문을 열었다.

권 사장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들이 더 나은 삶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편리와 재미는 물론 소중한 일상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을 제공하겠다”며 “LG전자는 혁신의 여정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권 사장이 시작 버튼을 누르자 ‘Life is ON(소중한 일상은 계속됩니다)’ 슬로건이 보이면서 본격적으로 행사가 시작됐다.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 미국법인 페기 앙(Peggy Ang) 마케팅 담당, 북미이노베이션센터 사무엘 장(Samuel Chang) 상무 등 각 분야 전문가 7명이 이어서 등장했다. 이들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혁신 제품과 서비스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영감에서 시작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로 변하고 있는 ‘집’의 의미와 이에 따른 라이프 스타일 변화도 제시했다. 주거와 휴식에 방점이 찍혀 있었던 집의 역할은 최근 일터이자 재미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됐다. LG전자는 이러한 시대상에 발맞춰 고객이 집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안심, 편리, 재미 등 다양한 가치들을 소개했다.

베일 벗은 LG 롤러블…올레드 신제품도 선보여

▲LG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LG 롤러블'이 나오는 장면. (사진제공=LG전자)

▲LG롤러블이 펼쳐진 모습. (사진제공=LG전자)

행사에선 이르면 올해 3월 출시를 앞둔 ‘LG 롤러블’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선 LG 롤러블이 펼쳐지고 말려 들어가는 장면이 두 차례 나왔다. LG 롤러블의 화면 크기를 늘리고 줄이는 기능이 공식 영상에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콘퍼런스 마무리에 ‘More to Explore’라는 문구를 통해 LG 롤러블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와 관련된 제품이라는 점을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 LG 윙을 기점으로 LG전자는 스마트폰 제품을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제품인 ‘유니버설 라인’과 혁신 제품인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로 이원화했다.

또한, LG전자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소자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올레드 TV 신제품 ‘올레드 에보(OLED evo)’도 선보였다. 올레드 에보는 빛의 파장을 정교하게 구현해 기존 올레드 대비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보여준다.

가상인간 래아가 제품 소개

▲LG전자가 디자인한 가상인간 '래아'가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혁신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이번 행사에선 ‘깜짝 연사’도 등장했다. LG전자가 디자인한 가상인간(Virtual Human) ‘김래아(이하 래아)’가 그 주인공이다. 딥러닝 기술을 통해 학습해온 3D 이미지를 통해 입체적이며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뽐냈다.

래아는 호텔 등 특정 공간의 위생을 위해 방역 작업을 하는 ‘LG 클로이 살균봇’을 소개했다. 또 휴대성, 디자인, 성능, 대용량 배터리 등 여러 강점을 갖춘 2021년형 LG그램, 올레드 패널을 적용한 전문가용 모니터 ‘LG 울트라파인 올레드 프로’도 함께 소개했다.

고객 편리성 위해 협력 늘린 LG 씽큐(LG ThinQ)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LG 씽큐 앱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LG전자는 개방형 혁신을 기반으로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LG 씽큐 앱의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했다. 이 앱은 단순히 가전을 제어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고객이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이날 LG전자는 고객이 LG 씽큐 앱을 이용해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식품 업체인 네슬레, 크래프트 하인즈 등과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스마트폰으로 주문한 식품의 바코드를 촬영하면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주는 스캔 투 쿡(Scan-to-Cook) 기능도 소개했다.

또 LG전자는 미국 홈서비스 업체 홈어드바이저(HomeAdvisor)와 제휴해 LG 씽큐 앱에서 집 안에 있는 가전을 다른 공간에 설치하는 것을 신청하는 서비스도 선보였다.

LG 씽큐 앱은 지난해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를 추가하는 등 끊임없이 진화하며 고객가치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프로액티브 서비스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하고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해 알려준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우리의 삶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의 혁신적인 신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소중한 일상을 더 안심하고 편리하며 재미있게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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