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이 2021년 새해를 맞아 전 분야 디지털화를 선언하며 새 슬로건 ‘디지털 시프트(DIGITAL SHIFT) 21’을 발표했다.
7일 공영쇼핑에 따르면 최창희 대표는 앞서 4일 온라인 시무식을 통해 임직원에게 신년 메시지를 전달하고 2021년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공영쇼핑은 올해 'DIGITAL SHIFT 21’을 슬로건으로 삼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대전환의 한 해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지난해 공영쇼핑은 취급고 9642억 원을 기록, 역대 최대 기록을 갈아치웠다. 전년과 비교해도 34.7% 고성장했다. 마스크 공적 판매처 지정을 비롯해 신규고객 450만명을 유치하는 등 소기의 성과도 거뒀다.
공영쇼핑은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고객 1000만 명, 취급고 1조 원에 재도전할 방침이다. 최 대표는 “데이터는 단순한 수치가 아닌 고객의 마음을 얻는 사회 변화의 시그널로 읽어야 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 대비하는 선제적 전 분야의 디지털화를 이룩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영쇼핑은 신규 사업으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시점은 2월이다. 이를 통해 공영쇼핑은 국내 중소벤처기업과 농축수산업, 소상공인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신속하게 소개하겠단 계획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급 등에 따라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발맞춰 신상품 개발 및 방송 콘텐츠 차별화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것에 과감하게 도전해 공영이 제시하는 '뉴노멀'시대를 만들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