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하소'ㆍ'소확행'…소띠 해 맞아 '소' 단어 마케팅도 음메~

입력 2021-01-0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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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하소’에서 ‘행복하소’까지….

신축년 흰 소의 해의 를 맞아 ‘소’라는 단어를 활용한 언어유희 마케팅이 한창이다. ‘소’가 들어가는 단어를 통해 패키지 리뉴얼을 하는가 하면 각종 이벤트까지 ‘소’를 통해 위트를 더하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유어스 소세지 (선진)
GS25의 PB상품 ‘유어스 육즙팡팡소세지’는 신축년을 맞아 소를 이용한 희망문구를 패키지에 새겼다고 6일 밝혔다.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들어간 ‘유어스소쎄지’ 제품도 내놨다. ‘유어스소쎄지’의 제조사 선진은 소고기 35%와 돼지고기 51%를 사용해 기존 육즙의 맛을 더 배가시켰다.

패키지에는 수퍼맨이 돼지와 소를 등에 업은 레트로 일러스트레이션을 적용했고, 수퍼맨 마크 ‘S’ 대신 ‘소’를 새겨 넣어 웃음을 자아낸다. 강렬한 원색을 패키지에 사용해 단순하지만 시각적으로 확 눈에 들어온다. ‘#새해복 많이받으 소쎄지’라는 해시태그를 활용한 문구도 시선을 끈다.

‘프랑크소세지’에는 #사랑이루소 #취뽀할수있소 #적게공부하고만점받으소 등 솔로와 취업준비생, 수험생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치즈소세지’에는 #조금일하고많이버소 #행운의 소세지 #대박나소 등 직장인과 자영업자들의 새해 희망을 패키지에 새겨 넣었다.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소복소복 시리즈’를 출시했다. 소가 복을 불러온다는 의미를 강조한 이 세트는 귀여운 소 캐릭터를 제품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팬시용품, 개인수납용품, 인형과 쿠션 등 총 20여종으로 구성됐다.

이마트24는 소의 해를 맞아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의 입맛을 잡기 위해 수란품은 소불고기 규동, 블랙페퍼와규버거 등 소고기를 활용한 ‘소’확행 프리미엄 도시락과 햄버거를 6일에 이어 12일에 선보인다.

‘수란품은 소불고기’는 전문점 규동을 구현한 프리미엄 덮밥이다. 12일 출시 예정인 블랙페퍼와규버거는 호주산 와규를 사용한 프리미엄 버거로, 양상추, 체다치즈, 피클, 마요네즈, 블랙페퍼스테이크소스로 구성돼 있다.

(배스킨라빈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2021년 1월 이달의 맛 ‘우유속에 끼인 소보로’(이하 ‘우.낀.소’)를 출시했다.

1월 이달의 맛 ‘우.낀.소’는 하얀 소의 해 신축년을 맞이하여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뒤로 하고, 웃음과 달콤함으로 가득한 새해를 기원하며 기획됐다. 익살스럽게 미소 짓는 소 캐릭터를 제품의 메인 콘셉트에 적용했고, ‘웃긴 소’를 연상케 하는 재치 있는 제품명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일유업의 ‘우유 속에’ 브랜드와 협업했다. ‘우.낀.소’는 우유와 고소하고 달콤한 소보로의 맛있는 조합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했다.

롯데홈쇼핑은 14일까지 황금소(375g, 100돈 상당), 순금 골드바(18.75g, 5돈 상당) 등을 증정하는 새해 경품 이벤트 ‘소프라이즈’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 힘찬 시작을 응원하고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TV, 티커머스,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전 채널에서 누적 구매금액 3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소(375g, 3명), 순금 골드바(18.75g, 10명), 적립금 1만원(1000명)을 증정한다. 결제 완료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 발표는 3월 2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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