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창립 20주년…가맹점과 상생 통해 새로운 20년 준비"

입력 2021-01-04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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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디야커피)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언택트 시무식에서 "신축년은 이디야커피의 창립 20주년인 만큼 가맹점과 상생을 더욱 강조하고 앞으로 20년을 준비하는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4일 문창기 회장은 2021년 경영 슬로건으로 ‘지나온 20년, 또 다른 20년, 다함께 힘내자 으쌰!으쌰!’를 내세웠다. 이날 시무식은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진행됐다.

문창기 회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가맹점은 물론 본사 역시 유례없이 힘든 상황"이라면서 "현재 상황을 탓하기보다 온라인마케팅 강화, 배달서비스 지원 등 현재 자기 위치에서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부터 실천해 줄 것"임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문창기 회장은 "가맹점 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본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라면서 "대표이사는 급여의 50%를 포기하고 법인카드를 반납하며, 부사장 이하 전 임원들 역시 급여의 20%를 반납하고 법인카드 한도를 50%로 축소하는 등 비용절감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문 회장은 "무엇보다 2021년은 이디야커피의 창립 20주년이 되는 해로서, 새로운 20년의 초석을 다지는 원년으로 만들겠다"라면서 "올해 이디야커피는 유통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지난해 4월 준공한 최첨단 로스팅공장,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기반으로, 새로 출시된 커피믹스와 캡슐커피, 더욱 업그레이드 된 비니스트 등 품질 좋은 유통제품들을 국내는 물론 수출을 통해 이디야커피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했다.

문 회장은 새로운 20년을 위한 회사의 전략적인 방향성도 제시했다. 내실을 다지고자 잠시 보류했던 유가증권 시장 상장을 위한 기틀을 다시 한번 마련하고, 미래 먹거리를 찾기 위한 인수·합병도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등 중장기 전략을 구체화하겠다고 밝혔다.

문창기 회장은 신년사를 마무리하며 "녹록지 않은 환경이지만, 올해의 슬로건처럼 모든 임직원이 힘내서 새로운 환경에 철저히 대비함으로써 2021년을 이디야커피의 또 다른 20년의 원년으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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