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혈액 수급 어려워져…헌혈 희망자 대상 '픽업 서비스' 등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지자 ‘기프트카 레드카펫’ 헌혈 캠페인을 통해 나눔 실천에 나섰다.
2010년부터 시작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저소득층, 취약계층 이웃에게 자동차를 선물하고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 지원을 제공하는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캠페인 11년째를 맞이해 자립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자동차를 활용해 사회적 문제 해결에 대중들이 참여하도록 도우며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는 캠페인으로 발전했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기프트카 레드카펫’ 캠페인은 헌혈을 희망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헌혈의 집까지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 △원하는 장소에서 쉽게 헌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라이빗 헌혈 서비스’로 운영된다.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는 헌혈 희망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제네시스 G80 또는 카니발에 탑승해 헌혈의 집까지 이동하고, 헌혈을 마친 뒤 같은 차량을 이용해 다시 원하는 장소로 귀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달에는 헌혈 희망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쏠라티 헌혈 차량과 채혈간호사가 찾아와 접촉을 최소화한 상태에서 헌혈할 수 있는 ‘프라이빗 헌혈 서비스’가 추가됐다.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는 내년 6월까지 전국에서 차례로 운영되며, ‘프라이빗 헌혈 서비스’는 내년 6월까지 향후 대한적십자사가 선정하는 9개 혈액원을 중심으로 순회 운영된다.
현대차그룹은 모든 참가자에게 헌혈과 관련한 기념품을 제공하고, 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