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조선해양ㆍ삼성중공업 수주 릴레이…사흘간 3조4500억 수주

입력 2020-12-23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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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모잠비크 프로젝트에 따른 계약 해석…"공시 외 확인해줄 수 없어"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선. (사진제공=삼성중공업)

올해 초 수주 가뭄에 시달리던 우리나라 조선업계가 연말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천연가스(LNG) 선박을 잇달아 수주하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과 삼성중공업이 3일간 수주한 금액만 약 3조4500억 원에 달한다.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은 버뮤다 소재 선사와 파나마에 있는 선사와 총 3척의 LNG 운반선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수주금액은 총 6122억 원이다.

한국조선해양은 전날에도 파나마 소재 선사와 LNG선 3척을 총 6072억 원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21일에는 오세아니아ㆍ파나마 선사와 6043억 원 규모의 LNG선 3척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한국조선해양은 사흘간 9척의 LNG선을 수주해 총 1조8237억 원에 달하는 계약을 맺었다.

연이은 수주로 한국조선해양은 이날까지 총 100억 달러를 수주해 연간 수주 목표액(110억 달러)의 91%를 달성했다.

삼성중공업도 LNG선을 잇달아 수주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21일부터 3일간 LNG운반선 총 8척을 약 1조6300억 원에 수주했다.

이로써 누적 수주 실적을 55억 달러로 끌어올리며 연간 수주 목표(84억 달러)의 65%를 기록했다.

조선업계는 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이 LNG선을 단기간 대량 수주한 것을 두고 프랑스 토탈의 모잠비크 LNG 프로젝트의 연내 발주가 현실화했다고 해석했다.

모잠비크 LNG선 발주 규모는 총 17척으로 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이 각각 9척, 8척의 건조의향서를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양사 관계자는 이에 대해 “공시된 내용 외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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