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품질ㆍ서비스에서 '주유소 부문' 수상
에쓰오일(S-OIL)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 및 서비스ㆍ품질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유소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에쓰오일의 브랜드 선호도와 성장잠재력이 높다는 의미다. 최근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간의 소통이 활발해 지면서 자신의 브랜드 구매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함에 따라 고객을 유지ㆍ확보하기 위해선 입소문에 의한 고객 추천이 갈수록 중요해 지고 있다.
에쓰오일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ㆍ서비스를 꾸준히 향상하면서 CM송 광고, 업계 최초로 캐릭터인 '구도일'을 활용한 통합 마케팅 등 차별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와 이해관계자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 공간, 화장실과 사무실의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쓰오일이 꾸준히 진행해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고객추천지수) 평가는 소비자 1만20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00여 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