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피아테크(대표이사 김승렬)는 ‘2020년 지식서비스산업융합 발전 유공자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메디오피아테크는 에듀테크 우수기업으로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기회가 됐다.
2020 지식서비스산업융합 발전 유공자 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국내 지식서비스산업 융합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개인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고부가ㆍ융합 신(新) 서비스 시장을 창출하고 국가 지식서비스산업융합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디오피아테크는 에듀테크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지식서비스산업 융합의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 부문에서 공적상의 영예를 안았다.
메디오피아테크는 에듀테크 기술 기업으로 국내ㆍ외 비대면 교육 시장에 학습관리솔루션(에듀트랙)과 SaaS형 LMS 호스팅 서비스(훌라), 실시간 교육지원 솔루션(버츄얼캠퍼스) 등을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발생한 초중등 교육 비상 상황에서 안정적인 교육 대응을 위한 '위티 (for K12)' 서비스를 출시ㆍ제공하고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학습 빅데이터 기반 학습분석 및 추천 서비스 등을 적용한 차세대 교육 서비스 플랫폼의 개발을 진행하여 2021년 비대면 교육 시장에 출시할 계획을 실행하고 있다.
박경선 메디오피아테크 상무는 “이번 수상은 메디오피아테크가 그동안 에듀테크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면서 “더욱 우수한 에듀테크 기반 요소기술 및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국내 에듀테크 산업의 발전 및 수출을 견인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에듀테크 기술 선도 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