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공유형 사업 멘토링 ‘같이, 가치’, 맛보기 영상 인기

입력 2020-11-27 12: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중기부 '같이, 가치#' 영상 캡처

중소벤처기업부는 자신만의 특·장점은 가지고 있지만 경험과 전문지식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성공한 최고경영자와 1대1로 연결해 성장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한 2분짜리 맛보기 영상이 16만뷰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12월 14일 본 방송을 앞두고, 맛보기 영상으로 유튜브와 네이버 티브이(TV) 등에 총 20편이 업로드 예정인 가운데 현재 7편이 중기부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다.

맛보기 영상은 문제점 진단(상) 후, 개선된 내용(하)을 보여주는 형태로 구성돼 총 10개 상점이 방영될 예정이며, 1편의 봉평 바다횟집은 나드리쫄면 정희윤 대표가 멘토로 출연해 홍보 마케팅과 환경개선, 신 메뉴 개발 등을 지원한다.

멜로우왈츠는 마스터셰프 박준우도 반한 맛집이지만 매장 배치가 소비자에게 제품을 인식시키지 못해 상품진열 전문가가 긴급 투입, 특히 4편에는 개그맨과 영화배우 출신 고명환(메밀꽃이 피었습니다, 대표)씨가 출연해 그간의 경영 노하우와 온라인 판로 확대 등에 대한 방법 등을 전수한다.

중기부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이익공유형 사업’의 멘토링 영상 제작은 사업에 참여하지 못한 소상공인에게 동일업종 또는 유사분야 소상공인의 성장과 새로운 변화에 대응 방안을 제시해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시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본방송은 국내 유일 소상공인·전통시장 전문 채널인 '소상공인방송'을 통해 12월 14일부터 성공 최고경영자와 전문가의 도움으로 소상공인의 개선·변화과정을 전국에 방송할 예정이다.

중기부 신재경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장은 “최근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익공유형 사업이 혁신을 통한 보다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해 주는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