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미지 강화, 운영 효율성 제고 기대
삼성전자가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기업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별도로 운영되던 인도 내 가전 및 휴대전화 사업을 통합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인도에서 가전과 휴대전화 사업을 각각 SIEL(Samsung India Electronics Ltd.)과 STI(Samsung Telecomcommunications India)를 설립해 운영해왔다.
회사의 이같은 방침은 지난 2006년 STI를 설립한 뒤 어느 정도 자리잡은 휴대전화 사업과 이미 확고한 위치를 굳힌 가전사업을 통합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삼성전자 인도법인 오석하 부사장은 “사업을 통합할 경우 두 법인이 별도로 존재할 때보다 인력 측면에서 15%, 비용 측면에서 20∼30% 가량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