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ㆍ살균ㆍ가전렌탈 등 특화서비스 제공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 아이파크’ 조감도. (자료 제공=HDC현대산업개발)
고척 아이파크는 지상 최고 45층, 6개 동의 주상복합단지와 지상 최고 35층, 5개 동의 아파트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64·79㎡형 2205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단지는 1호선 개봉역에서 반경 500m 이내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다. 단지 앞으로 뻗어있는 경인로와 서부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고척 아이파크는 8년간 이사 걱정 없이 임대가 보장된다. 입주 2년 후 재계약 시 임대료 상승률은 5% 이내로 제한된다.
일반 청약은 인근 시세 대비 95% 이하, 특별공급 청약(청년, 신혼부부, 고령자)은 85% 이하의 초기 임대료가 책정된다.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세액 공제를 통한 절세효과(최대 750만 원)가 주어진다.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청약 재당첨 제한 및 청약통장의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특별공급 20%(447가구), 일반공급 80%(1758가구) 규모다.
고척 아이파크는 현대산업개발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은 세대별 주방 레인지후드 청소와 매트리스 살균, 가전·정수기 렌탈, 세탁·이사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센터 내 입주자 GX프로그램과 개인 PT서비스도 제공한다. 입주자를 위한 자전거와 차량용 전동공구 등의 쉐어링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고척 아이파크 주택전시관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일대에 이달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