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인터넷 마케팅 국내외 평가 '굿'

입력 2008-11-25 13:4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기아자동차의 인터넷 미디어 마케팅이 국내외 시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기아차는 25일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 '기아버즈'가 '2008 한국PR대상' 국제PR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쏘울 국내 런칭 사이트'가 '2008 웹어워드코리아 브랜드프로모션 통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아버즈는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를 국내 최초로 시도했다는 점에서, 쏘울 국내 런칭 사이트는 다양한 콘텐츠로 신차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각각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블로그, 동영상, 웹사이트 등 인터넷 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기아차는 이런 흐름에 신속히 대응해 비즈니스 블로그, 신차 런칭 사이트, UCC 제작 등 다양한 인터넷 미디어 마케팅으로 전세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영어로 운영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 '기아버즈'는 인터넷 미디어에 익숙한 전세계 신세대 기아차 고객들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전세계 기아차 임직원들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 필진들이 참여해 신차 및 콘셉트카, 디자인, 환경경영,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생생한 소식과 함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등을 영어로 제공하고 있다.

기아버즈는 지난해 9월 런칭 직후, 20개가 넘는 해외 언론과 자동차 전문 블로그에 소개됐으며, 170여개국 이상 국가에서 소비자, 딜러, 영향력 있는 블로거들이 방문하고 있다.

한편 지난 5월 CUV 쏘울(SOUL)의 국내 런칭 사이트(http://soul.kia.co.kr)를 선보인 기아차는 주요고객인 2030세대의 젊은 고객들과 개성적이고 창조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운전자들이 웹 상에서 쏘울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런칭 사이트 안에 다양한 쏘울 관련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기아차는 쏘울 런칭 사이트에 커스터마이징을 온라인상으로 해보는 '메이킹 쏘울', 쏘울CF 음악을 응용한 '쏘울 계명송 만들기' 등을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데 익숙한 신세대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쏘울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