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현재 대입 수시 적성고사 전형에서 수능 전 시험을 실시하는 대학의 적성고사 일정은 모두 마무리됐고, 수능 이후에는 평택대, 한국산업기술대, 고려대(세종), 가천대, 한신대 순으로 적성고사 시험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적성고사 전문 목동씨사이트학원(원장 조진환)은 수능 이후인 12월 13일 시험을 실시하는 가천대 적성고사 대비를 위해 12월 3일 진행되는 수능 직후 가천대 파이널 특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적성고사 전형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학인 만큼, 많은 수험생들을 위해 4일(금)부터 여러 개의 반을 순차 개강한다.
실제로 가천대는 2021학년도 적성고사 대학 중 수험생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대학으로 꼽힌다. 2021학년도 적성고사 전형으로 총 1,063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며, 26,811명이 지원해 25.22: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목동씨사이트학원 관계자는 “가천대는 2018년부터 수능 이후 적성고사 시험을 실시, 올해도 수능 이후인 12월 13일에 적성고사 시험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모의고사 성적이 2~3등급 사이인 학생들도 수능에 대한 불안심리로 가천대에 많이 지원해 적성고사 대학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적성고사는 대학별로 시험과목과 출제 방향, 난이도가 다르고 문제 유형 역시 안정화되어 있지 않아 대학별 출제 경향에 최적화된 학습방향 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지망 대학의 출제 유형과 EBS 연계율 등에 대한 분석이 필수적이다. 특히 가천대는 EBS 교재 연계율이 높은 대표적인 대학으로, 국어와 영어 영역은 90% 이상이 EBS 교재 지문에서 그대로 연계되어 변형문제가 출제되고 있다.
이에 목동씨사이트학원은 수능 후 ‘2021학년도 가천대 파이널 특강’을 통해 가천대 적성고사 최근 3개 학년도 EBS 연계율•연계교재•연계방식을 철저히 분석해 강의에 반영하여 적중률 높은 강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국어, 영어는 모든 지문을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 영어독해연습, 영어 듣기를 총 분석해 변형한 문제로, 수학은 개념에 기반한 빈출 유형과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 연계문항을 적절히 배치한 ‘2021 찐 가천대 파이널 EBS 변형 모의적성고사’ 봉투 모의고사와 자체 교재로 강의를 구성해 시험 대비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기본 학습능력을 평가하는 적성고사에 대비해 단골 유형을 신속, 정확하게 풀이하여 시간을 아끼고, 확보된 시간으로 EBS 연계문제 및 심화 문제를 풀 수 있는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가천대 적성고사 기출 유형과 예상문제 풀이, EBS 연계 문항 집중 대비를 위한 EBS 연계 수업으로 파이널 특강을 실시한다.
한편 가천대 파이널 특강과 함께 한국산업기술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이 11월 28일(토), 한신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이 12월 13일(일) 각각 개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