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앞당겨진 추위에 온장음료의 매출이 세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온장음료는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 온장기계를 통해 데워져 따뜻하게 마실 수 있도록 캔, 병, 내열 페트병에 담긴 RTD(Ready To Drink) 음료다. 꿀음료, 두유, 초콜릿음료, 커피 등이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제품별 판매 실적에 따르면, 온장음료 판매량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전월 같은 기간과 비교해 세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델몬트 허니레몬&배’ 판매량은 150%, ‘꿀홍삼’은 130%, ‘가나 초코라떼’는 200%가 증가했고, 계절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판매되는 커피 브랜드 ‘칸타타’ 역시 온장 보관이 편한 NB(New Bottle)캔의 판매량이 40% 늘었다.
일반적으로 온장음료는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총 4개월 동안의 판매량이 연간 총 판매량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연간 총 판매량 대비 꿀음료, 초코음료, 병두유가 각각 65%, 60%, 55%를 차지하는 식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온장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관련 영업 및 마케팅 활동 강화하고 있다. 신제품 ‘델몬트 허니애플&시나몬’, 델몬트 허니레몬&배, 꿀홍삼, 한끼영양 칼슘두유 참두유, 가나 초코라떼 등 온장음료의 판매처 확대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