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증권부문 1위 차지

고객을 위한 고객중심경영 리더 제도 도입

삼성증권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최한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증권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삼성증권은 2000년대 초반부터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여 년 동안 쌓아온 자산관리 노하우가 결집된 인프라, 자산관리 컨설팅 역량을 갖춘 PB, 최적의 상품 솔루션 공급 능력 등 자산관리의 핵심 경쟁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자산관리서비스의 고도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체계적인 직원교육, 다양한 상품 라인업, 탄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자산배분전략을 전담하는 조직을 업계 최초로 신설하고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전략 및 차별화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삼성증권은 금융투자업의 본질인 '투자'를 단순한 상품 판매가 아닌 '더 나은 삶'에 기여한다는 고객 지향적 가치를 향해, 장기적으로 '함께 성장해 나아가겠다'라는 의지가 담긴 새로운 브랜드 미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브랜드 미션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것이 핵심으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섯 가지 핵심 가치와 세부적인 행동원칙을 수립하고 이를 적임직원이 실천할 수 있도록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는 급격히 늘어나는 초보투자자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내일을 향해 사라’, ‘시작을 시작해’ 등 전국민을 위한 재테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경제교육 컨텐츠로 알기 쉽게 소통에 나섰다. 유튜브 트렌드에 맞게 양질의 정보에 ‘펀’의 요소를 가미한 ‘주린이 사전’과 ‘고독한 투자가’ 등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컨셉의 영상들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 기반의 온라인 투자설명회인 ‘삼성증권 Live’는 고객이 영상을 보면서 강사인 애널리스트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 밖에도 삼성증권은 2019년부터 고객자문단과 고객의 불편함을 대변해서 전달하는 ‘고객중심경영 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증시변동성 확대와 0%대 초저금리 시대가 본격화로 인한 머니무브 움직임에 삼성증권을 찾은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일찌감치 구축해 둔 비대면 고객을 위한 전담 상담 조직과 동영상을 활용한 유튜브 등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의 고객중심경영 리더 제도는 실질적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는 동시에 제도와 업무 프로세스를 입체적 관점에서 분석하고 개선해 효과적인 실천방안을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시작된 활동"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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