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항목 중 5개 항목서 만점
KCC는 17일 미국 ‘2020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 Award)을 받았다고 밝혔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홍보,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대회다.
애뉴얼리포트, 브로슈어, 영상, 뉴스레터 등 기업에서 발간하는 각종 간행물을 대상으로 11개 분야에서 우수 작품을 선정해 플래티넘(Platinum), 골드(Gold), 실버(Silver), 브론즈(Bronze) 등을 수여한다.
KCC의 '2019/20 KCC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이번 대회에서 총점 100점 만점 중 99점을 얻었다. 창의성과 메시지 전달력, 디자인 등 총 6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LACP가 뽑은 우수 작품 100선 중 14위에 올랐다.
KCC는 2015년부터 국제표준인 ISO 26000 및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보고서 작성 기준에 따라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세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KCC만의 독특함을 살리면서도 쉽고 명확하게 지속가능 경영 현황을 알릴 수 있도록 표현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국내외 유수 대회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KCC는 투명하고 명확한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을 비롯해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용어설명: 지속가능성보고서. 회사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비전과 전략, 그리고 이에 대한 경제적ㆍ사회적ㆍ환경적 가치 창출 목표와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기 위해 주요 사항들을 정리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