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군제ㆍ코스페ㆍ블프까지...매출 대박 행진에 중기업계 ‘활짝’

입력 2020-11-12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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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군제인 11일 중국 베이징의 한 아파트 인근 픽업 지점에 택배 물품이 쌓여 있다. (베이징=AP/뉴시스)

광군제에서 매출 대박을 터트린 중소기업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업계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와 블랙프라이데이도 흥행 조짐이 포착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2일 락앤락은 광군제 기간 동안 매출액 4926만 위안(한화 약 8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위안화 기준 전년 대비 13.9% 증가한 수치다.

광군제는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축제가 열리는 날로 국내 기업들도 실적을 올릴 수 있는 특수 기간이다. 이에 대다수 중소기업은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K-가전이 주목을 받으면서 가전업계들이 반짝 수혜를 봤다.

휴롬은 광군제에서 원액기 1만6000여 대를 판매하며 지난해보다 매출액이 15% 늘어난 71억 원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쿠쿠전자도 밥솥을 비롯한 주요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광군제 첫날 하루 매출이 전달 전체 매출보다 118% 급증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광군제를 맞아 중국 소비자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선보인 결과 좋은 실적을 거뒀다”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중국 시장 내 쿠쿠전자의 성장 동력을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달 초부터 진행 중인 코리아세일페스타도 순항 중이다.

SK매직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비데 등 20여 개 제품에 대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렌탈) 중이다.

바디프랜드도 안마의자, 라텍스 침대 등 자사 브랜프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중소기업 업계는 블랙프라이데이(27일), 사이버먼데이(30일) 등 남은 대형 글로벌 이벤트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언택트 소비가 활발해진 만큼 해외 직구족들의 구매도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양일을 대비해 각종 행사를 하는 기업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SGC솔루션은 글라스락의 인기제품 35개 품목을 최대 87% 할인된 특가로 내놓는 ‘온라인 창고 대개방’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 홈베이킹을 위한 오븐용기 기획전도 마련했다. 락앤락도 20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이는 ‘메가 세일’을 실시한다. 신제품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광군제를 시작으로 이달 종료되는 행사들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긍정적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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