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Z 세대 겨냥해 ‘Y’ 브랜드 새단장

입력 2020-11-02 09:3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KT 모델들이 ‘Y굿즈 이벤트’ 상품인 크로스백, 코듀로이 모자, 에코플러스 무릎담요를 들고 새 Y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가 MZ 세대(밀레니얼 세대+Z 세대)의 취향에 맞춰 특화 브랜드 ‘Y’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다양한 Y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이번에 리뉴얼한 Y2.0은 MZ 세대(밀레니얼 세대+Z 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

Y2.0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는 ‘Your Own Spotlight(너만을 비춰줄게)’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무대조명(스포트라이트, Spotlight)’을 모티브로 했으며,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개성을 담아 제작됐다.

KT는 Y브랜드 웹페이지를 이날 오픈한다. 무료 서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과 젊은 세대의 공감을 끌어내는 굿즈 등을 선보인다.

전용 서체인 ‘Y 너만을 비춤체’는 모티브인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했고,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과 젊음을 표현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그림 문자)를 생동감 넘치는 특수기호로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서체와 PPT 템플릿은 Y 브랜드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KT는 Y 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Y굿즈 이벤트를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와 보온병과 같은 캠핑아이템과 코듀로이 모자, 크로스백 등 패션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10월 14일 출시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5주간, ‘리플’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리셀(resell) 한정판 ‘조던 1 레트로 하이 트래비스 스콧(Jordan 1 Retro High Travis Scott)’ 스니커즈 10족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Y브랜드로 새로움을 지향하는 1020고객을 ‘힙(Hip)한 감성’으로 재정의했다”며 “KT는 계속해서 MZ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12월에는 데이터공유 앱 ‘Y박스’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매거진과 이벤트 기능을 강화하는 등 1020세대를 위한 전용 혜택을 대폭 늘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KT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