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3Q 매출액 730억·영업익 161억 “모든 사업 선전”

입력 2020-10-27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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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은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WEHAGO에서 외상채권을 즉시 현금으로 회수할 수 있는 ‘황금두꺼비’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제공=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이 3분기 실적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730억 원, 영업이익 161억 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0.3%, 영업이익은 20.2% 증가한 실적이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액과 영업이익은 2174억 원, 영업이익 500억 원을 실현하며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7.3%와 17.7% 성장한 실적을 기록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3분기에도 ERP, 그룹웨어 등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모든 사업 분야가 선전했다”며 “특히 확장형 ERP 사업에서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의 매출 증가를 달성하면서 견조한 실적을 뒷받침했다”고 말했다.

이어 “차세대 ERP 시스템인 ERP 10을 앞세워 대형 프로젝트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최근에는 80억 원 규모의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더존비즈온은 3분기가 회사의 전통적 사업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업무환경 도입에 관한 사회적 인식 확산에 따라 클라우드 사업에서 전년 동기대비 11.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회사에 따르면 향후 실적 전망은 더욱 밝다. 더존비즈온은 정부가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시행 중인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재택근무 분야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여기에 맞춰 출시한 WEHAGO 기반 ‘홈피스 올인원 팩’이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WEHAGO의 직접 수혜가 기대된다.

빅데이터 및 AI 기반의 핀테크 서비스 등 신규 사업들이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어 4분기부터는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채권팩토링 서비스인 황금두꺼비가 출시 이후 하이서울기업협회 회원사 1000여 곳을 대상으로 제공 협약을 맺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인 더존을지타워를 활용한 신규 구축 방법론 적용 및 영업 방식 혁신을 통해 비용 구조를 개선하는 과정”이라며 “비대면 업무환경 확산에 따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서비스의 확장과 빅데이터, AI 기반 신사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통해 올해 역시 안정적인 매출 신장과 수익 창출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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