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이 PlantPAx® 5.0 분산제어시스템(DCS)을 선보였다.
이번에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출시한 DCS는 산업 생산자가 공장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시스템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운영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컨트롤러 전용 공정 기능성을 탑재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시스템 자산 가용성을 향상해 규제를 받는 업계가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직관적 형태의 워크플로우와 사이버 보안 표준을 통해 각 팀은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공장들이 더 빠르게 수익을 구현할 수 있는 DCS 인프라를 설계, 도입,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짐 윈터(Jim Winter) 로크웰오토메이션 글로벌 공정 총괄은 "해당 시스템의 기능은 고객사가 설계와 시운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향상된 기능성은 공정 관리 레이어를 기업에 통합하는 전반적 능력을 한 차원 제고한다. 자사는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비용을 줄이고, 운영상의 리스크를 낮춤으로써 최종 사용자에게 더욱 높은 가치를 제공할 혁신적인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발표한 5.0 버전은 기존 사용되고 있던 DCS를 혁신했으며 주 기능은 설치공간 감소, 프로젝트 일관성, 워크플로우 간소화, 사이버보안 위한 TÜV 인증 획득, 분석 기능탑재 등이 있다. 또 공장 운영 제어용 공정 전략에 맞는 워크플로우를 이용해 증강현실 등 다양한 경험을 구현한다. 소프트 센서, 이상 감지, 모델 예측 제어 등 공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예측 및 규범 모델을 활용하는 확장성 있는 분석 패키지를 구성한다.
하미트 싱 소디(Harmeet Singh Sodhi) 로크웰오토메이션 아태지역 산업 디렉터는 “PlantPAx® 5.0 분산제어시스템은 고객의 비즈니스과 운영 과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생산성과 효율성의 균형을 맞출 것”이라며, “공장 설치 공간을 줄이고,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이며, 운영의 보안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 하여, 아태지역 고객에게 큰 경쟁적 이점을 창출하고, 수익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시스템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 중인 제조사들이 공장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비용을 절감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