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20/10/600/20201019144122_1526264_1200_907.jpg)
투자자산 선별 및 자산 배분을 위한 세심한 분석 과정도 눈여겨볼 만하다. 개별 자산에 대한 바텀업 분석과 국가·통화별 자산 배분에 대한 탑다운 분석을 병행한다. 개별 종목의 퀄리티, 지속성, 성장 가능성, 리스크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며, 벤치마크와 주요 경제지표를 베이스로 국가별·통화별 최적 자산 배분 비중을 산출한다. 글로벌리서치배당인컴펀드는 효과적인 자산 배분과 선진시장 리서치 강화를 위해 해외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자문을 받아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한다.
펀드 운용은 한국투자밸류운용이 맡고 있다. 4~5년 전부터 투자대상 국가 확대를 위해 준비해온 한투밸류운용은 사모 헤지펀드를 통해 해외자산 투자 경험을 쌓았다. 좋은 기업을 싸게 사서 장기 보유하는 가치투자 전문 운용사로 정평이 나 있는 한투밸류운용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산업과 기업, 자산에 대한 뛰어난 분석과 가치평가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이 펀드는 해외주식형 펀드로 연금자산을 투자할 경우 세제 측면에서 더욱 효과적이다. 해외주식은 국내주식과 달리 매매차익에 대한 과세가 발생하는데, 연금 클래스로 투자하면 과세가 미뤄져 연금 수령 시점에 저율 과세가 된다. 세액공제 혜택을 위해 펀드 투자를 고민 중인 투자자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