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업] '유리병 vs 페트병 vs 캔' 콜라 맛이 모두 다르다고?…당신만 못 느끼는 코카콜라의 비밀

입력 2020-10-16 14:10

제보하기

‘매치업’(Match-Up)은 두 브랜드 또는 상품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카더라’ 정보를 정정하고 비교하는 콘텐츠입니다.

글로벌 종합 음료 회사의 코카콜라(Coca-Cola).

스프라이트·파워에이드 등 인기 음료를 뒤로하고 코카콜라 음료는 꾸준히 많은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이러한 코카콜라 음료는 일반적으로 병·캔·페트병 용기에 담겨 소비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간혹 같은 음료지만 용기별로 맛이 다르다고 느낀 적이 있을 텐데요.

코카콜라 제조사 측에서는 콜라를 만드는 원액과 비법이 모두 같아 차이가 느껴지는 것은 마시는 사람의 환경적·심리적 요인이 크게 작용한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맛 차이는 심리적인 요인이 아니라 용기의 특성에 의한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매치업 2화에서는 '코카콜라가 왜 용기별로 맛이 다를까?'라는 주제의 영상으로 왜 유리병 콜라와 캔 콜라, 페트병 콜라의 맛이 다른지 비교·분석해보았습니다.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댓글

0 / 300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사고 제보를 받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단독 다시 칼 뽑은 롯데 강희태.. 롯데자산개발 희망퇴직 받는다
  • 2
    [W인터뷰] “‘세상에 없던 폰’ 만들기…첫 샘플 받고 자신감 생겼죠”
  • 3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사 어헤즈 새 전속모델로 미스터트롯 미 이찬원 발탁

뉴스발전소 최신 뉴스

  • 1
    [꿀할인#꿀이벤] ‘할로윈 세일’ 시작…에픽게임즈, 마피아 트릴로지·모탈 셸 등 최대 75% 할인 外
  • 2
    [퀴즈한잔] ‘경제성 평가 논란’ 빚은 국내 최초 가압중수로형 원자력발전소는?
  • 3
    붉은 머리띠 두르던 민노총의 변신…‘뉴워커 프로젝트: 파워업스토어’ 가보니
  • 해당 기자는 프로필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