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큰 변화를 겪는 중인 뷰티 시장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이미 우리 생활에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 착용으로 올해 초 매출이 절반 아래로 하락한 뷰티 브랜드들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다. 소비자들 역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 집중 스킨케어부터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메이크업 등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하나둘씩 정착템을 찾아가고 있다.
마스크 착용으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메이크업 카테고리는 립 카테고리로 볼 수 있다. 마스크 착용으로 아예 가려지는 부위이다 보니 사용 빈도가 낮아지고, 마스크에 묻어나기 쉬워 사용 자체를 꺼리고 있다. 또한,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자극받은 입술 피부가 건조해지고 트면서 립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게 되었고, 립 메이크업과 립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컬러 립밤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브랜드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프랑스 프리미엄 스파 코스메틱 브랜드인 쌍빠(SAMPAR)가 출시한 어딕트 에센셜 더블링 립밤이 주목받고 있다.
쌍빠의 스테디셀러 립오일은 지난해 화해 립케어 부문 1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글로우픽 립 케어 1위를 차지하며 립 케어의 강자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쌍빠의 더블링 립밤은 쌍빠가 쌓아온 립케어 노하우에 수채화 같은 은은하면서도 선명한 발색력이 더해서 특별함을 자랑한다.
5중 히알루론산과 식물성 오일로 겉돌지 않는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하고, 자수정과 루비 등의 미세한 보석 파우더가 영롱함을 더한다. 더욱 주목할 점은 기존 틴트 립밤 시장에서 구현할 수 없던 MLBB컬러(말린 장밋빛)와 브릭 오렌지 등 다양한 5종의 컬러로 출시하여 많은 이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특별 설계된 더블링 구조로 독특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도 시선을 끈다.
쌍빠의 신제품 어딕트 에센셜 더블링 립밤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 쌍빠 공식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