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1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는 5일 오전 7시 28분께 유튜브 조회 수 11억 뷰를 넘어섰다.
'DNA'는 방탄소년단이 2017년 9월 18일 발표한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承)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는 6월 1일 10억 뷰를 돌파한 바 있다. 이후 4개월여 만에 11억 뷰 기록을 달성한 셈이다.
이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조회 수 중 최고 기록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DNA'에 이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5일 낮 12시 20분 현재 9억6900만 뷰를 기록 중이다. 곧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10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가 될 전망이다.
한편, 같은 날 오전 3시 8분께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뮤직비디오도 2억 뷰를 넘겼다. 제이홉의 '치킨 누들 수프'는 미국 가수이자 배우인 베키 지가 참여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제이홉은 한국어로, 베키 지는 스페인어로 작사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풀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