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영화관 같이” 삼성전자, 홈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출시

입력 2020-10-0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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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홈 시네마 경험 제공…트리플 레이저, 초단초점, HDR10+ 기능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를 5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더 프리미어는 가정환경에서도 소비자에게 영화관 같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 TV로, ‘트리플 레이저’ 기술을 적용해 차원이 다른 영상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더 프리미어는 트리플 레이저가 적용된 고급형 모델과 싱글 레이저가 적용된 보급형 모델 2가지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각각 749만 원, 449만 원이다.

트리플 레이저가 적용된 고급형 모델은 최대 330.2cm(130형)까지 스크린을 확장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의 고화질 기술이 그대로 적용돼 TV에서 구현되는 것과 동일하게 4K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최대 밝기가 2800 안시루멘(ANSI lumenㆍ미국표준협회가 제시한 휘도 측정 단위)으로 밝은 환경에서도 제약 없이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200만 대 1의 명암비를 구현해 어두운 이미지 표현 능력도 뛰어나다.

▲'더 프리미어' 고급형 모델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더 프리미어는 프로젝터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HDR10+와 필름메이커 모드 인증도 공식 획득했다. 40W에 달하는 강력한 내장 우퍼와 어쿠스틱 빔 서라운드 사운드를 갖춰 최고의 영화 시청 환경도 제공한다.

또한,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벽 앞에 놓고 쓸 수 있는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했다. 초단초점 방식은 투사면으로부터 가까운 거리(10~70cm)에서 대화면을 만드는 광학 기술로, 투사 거리 확보를 위해 천장 스크린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TV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 기능도 탑재돼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영상 콘텐츠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 프리미어는 5일부터 삼성디지털프라자를 포함한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온라인에서는 네이버 쇼핑 단독으로 5일부터 11일까지 우선 판매되고,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12월까지 ‘더 프리미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칭 스크린과 가구장 할인, 티빙 무비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더 완벽한 홈 시네마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집 안에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화질과 스마트 기능 등 모든 측면에서 우수한 더 프리미어는 더 완벽한 홈 시네마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선택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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