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wavve) 출범 1년…전체 회원 수 1000만 명 돌파

입력 2020-09-28 10: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웨이브(wavve))

인터넷 동영상서비스 웨이브(wavve)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갖고 전체 회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9월 18일 출범한 웨이브는 1년 사이 유료 이용자수가 64.2% 늘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마케팅 지원 등 웨이브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난해 5월(서비스명 POOQ)과 비교하면 약 2.8배 성장했다.

닐슨코리안클릭 조사에 따르면 지난 8월 웨이브 월간 순이용자 수(MAU)는 388만 명을 기록, 지난해 11월 최고 수치였던 400만 명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웨이브는 성장 요인으로 오리지널 콘텐츠와 월정액 영화서비스 강화, 독점 해외시리즈 등 공격적인 콘텐츠 투자를 꼽고 있다. 지난해 오리지널 드라마 ‘녹두전’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 드라마 7편, 예능 4편, 콘서트 1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꼰대인턴’에 이어 ‘SF8’, ‘거짓말의 거짓말’, ‘앨리스’, ‘좀비탐정’을 비롯해 아이돌 예능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 ‘소년멘탈캠프’, ‘M토피아’도 차례로 선보였다.

10월 이후에도 ‘날아라 개천용’, ‘나의 위험한 아내’, ‘복수해라’, ‘바람피면 죽는다’ 등 드라마와 온라인 콘서트 프로그램 ‘온서트20’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12월에는 강호동, 이수근, 신동이 진행하는 예능 ‘어바웃 타임’을 독점 소개할 계획이다.

월정액 영화도 6000여 편으로 늘렸다. 홍콩영화 전성기 시절 명작 200여 편과 함께 ‘007’, ‘로보캅’, ‘록키’, ‘호빗’ 등 추억의 인기작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해외시리즈도 독점 및 최초공개가 진행 중이다. ‘핸드메이드 테일(시녀이야기)’, ‘노멀 피플’, ‘갱스오브런던’, ‘FBI’, ‘디 어페어’ 등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웨이브는 연중 서비스 개편 프로젝트 ‘엘리시움’을 가동 중이다.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는 대신, 부족한 부분을 꾸준히 메꿔 가는 방식이다. 지난 3월에는 월정액 영화와 개별구매 영화를 분리해 이용자의 혼란을 줄였고, 자녀보호를 위한 성인콘텐츠 숨김ㆍ차단 기능도 도입했다.

24일에는 UI 개편도 진행했다. 모바일 화면 주 메뉴를 하단으로 이동시켜 접근성을 높였다. 원하는 콘텐츠 장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카테고리 메뉴도 신설했다. 향후 오리지널 콘텐츠, 독점 영화 등 주요 콘텐츠 미리보기 자동 재생 기능과 프로필 이미지 개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는 “웨이브 수익은 콘텐츠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해 국내 미디어 콘텐츠산업 성장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며 “내년에는 더 공격적인 콘텐츠 투자로 웨이브 오리지널에 대한 이용자 기대감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