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시대 달라진 호캉스…객실에서 방콕부터 입장인원 제한까지

입력 2020-09-25 15:1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신라호텔, 행사 규모 축소ㆍ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장기 투숙 패키지 출시… 키워드는 '방역'ㆍ'힐링'

30일 시작되는 추석 연휴를 겨냥한 호텔업계의 추캉스(추석+호캉스) 마케팅이 활발하다. 업계는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을 최소화하면서도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를 제안하며 집객에 나서는 양상이다.

(사진제공=서울신라호텔)

25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추석을 겨냥해 야외 정원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디너 코스부터 오롯이 객실에서만 보내는 '방콕' 휴식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마련했다.

그간 서울신라호텔은 매년 추석 연휴에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다만 올해만큼은 행사 규모를 줄이고 야외 정원에서 한식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통상 영빈관 후정에서는 600명 규모의 행사를 진행한다. 그러나 신라호텔은 이번 추석 입장 인원을 90명으로 제한했다. 신라호텔은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안전과 위생을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신라호텔은 그 대신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고메 홀리데이'를 운영한다. 추석의 정취를 느끼며 한식 코스와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라이브 재즈 공연이 가을밤을 낭만을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고메 홀리데이'에 제공되는 식사는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저트까지 한식으로 구성해 수확의 풍성함을 즐기는 추석의 의미를 곱씹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갈비구이를 영빈관 후정에서 직접 구워 제공해 맛은 물론 보는 재미도 더한다.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는 1부(오후 5~7시)와 2부(오후 8~10시)로 나뉘며 디럭스 룸 1박 기준 △고메 홀리데이 입장 혜택 2인 △더 파크뷰 조식 △신라 베어 1개 △어번 아일랜드(야외 수영장) All Day 입장(2인) △체련장(Gym) 혜택으로 구성된다.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은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 혹은 수페리어 스위트 선택 시 포함된다.

이외에도 신라호텔은 추석 연휴를 객실에서 보내면서 조용하고 완전한 휴식을 꿈꾸는 고객을 위한 '호텔콕' 상품도 준비했다.

'인 룸 딜라이트’ 패키지를 이용하면 샐러드류와 메로구이 또는 안심 스테이크, 해산물 스파게티 또는 신라 클럽 샌드위치 등을 선택해 룸서비스 식사를 할 수 있다. 오후 3시 이후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와인 1병도 제공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룸서비스 조식이 포함된 '모닝 딜라이트' 패키지를 이용하면 객실에서 아메리칸 브렉퍼스트를 즐길 수 있다.

▲Hyatt Regency London (사진제공=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더 롱거 더 모어’ 장기 투숙 패키지를 12월 22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더 롱거 더 모어’ 패키지는 5박 이상 투숙하는 고객을 위한 패키지다.

호텔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멀리 떠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마련한 패키지"라며 "호텔에서 제공하는 고품격 서비스를 누리며 마치 내 집처럼 편안하게 휴식하기에 손색이 없다"고 설명했다.

본 패키지는 파노라믹한 한강 및 남산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스탠더드 객실, 컨티넨탈 조식과 이브닝 칵테일, 무료 사우나 및 미팅룸 1시간 무료 이용이 가능한 그랜드 클럽 라운지 이용 혜택, 럭셔리 브랜드 발망(Balmain)의 욕실 어메니티, 및 호텔 세탁 서비스 30% 할인 혜택으로 구성됐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더 롱거 더 모어’ 패키지의 이용 기간은 2020년 12월 22일까지다. 가격은 5박 기준 149만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아울러 본 패키지 이용객은 투숙 기간 차량 1대에 대한 무료 일반 추자,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무료 와이파이 등의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호텔은 고객에게 최대의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방역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호텔 측은 "클럽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 사우나 등 패키지 혜택 이용 장소는 정부의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며 "수시로 객실 등 모든 구역에 방역을 시행하고 있으며 호텔 내 전 직원이 모든 공간에서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이외에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은 다가올 추석을 맞이해 특별한 호캉스 패키지 ‘땡스 맘’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땡스 맘’ 패키지는 25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추석 연휴를 포함해 약 2주간 투숙 가능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고생한 아내와 어머니를 위해 편안한 하루를 선물할 수 있도록 9만 원(세금 별도)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된 점이 특징이다. 제공되는 혜택으로는 슈페리어 객실 1박과 라라츄 화장품 선물 세트, 휘트니스 클럽 시설 및 실내 수영장, 사우나 시설 이용 혜택이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