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 수험자 지텔프 교육 시너지 기대
한국지텔프가‘부산한국경찰학원’의 운영사 ㈜한영교육과 상호 협력적 관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온라인 콘텐츠 및 마케팅 제휴를 위한 상호 협력 △수험자 프로모션 및 모의평가 제휴를 위한 상호 협력 △수험자 무료샘플 테스트 및 동영상 강좌 제공 등 유관 협력사업 분야를 협력한다.
부산한국경찰학원 수강생들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응시권 할인 등의 지텔프(G-TELP) 수험자를 위한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국제공인 영어시험 지텔프는 현재 경찰공무원(가산점 최대 5점), 경찰간부후보생, 공무원, 군무원, 카투사 등의 영어 성적 대체로 활용되고 있으며 졸업인증, 채용, 취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2022년부터는 경찰공무원 시험에 영어 검정제 도입이 확정됨에 따라 지텔프 시험으로 영어 성적 대체가 가능하게 되면서 경찰공무원시험에는 지텔프가 거의 필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남지방의 대표적 경찰학원인 ‘부산한국경찰학원’은 기숙사, 독서실, 스포츠센터 등 경찰공무원 선발을 위한 시설을 모두 갖췄을 뿐 아니라 실력 있는 교수진들의 강의를 온/오프라인 제공하고 있으며 설립 이래 총 4,170명 이상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면서 명실상부(名實相符) 최고의 경찰공무원 학원으로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김진수 한국지텔프 본부장은 “한영교육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경찰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공급 등에 긍정적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경찰공무원 준비생들이 영어 시험 준비에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