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오피러스, 美 소비자기관 선정 '최고가치상' 수상

입력 2008-11-11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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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이어 두 번째, 브랜드 가치 상승 이끌어

기아자동차는 11일 자사의 최고급 승용 모델 오피러스가 미국의 소비자조사기관 스트래티직 비전(Strategic Vision)이 조사한 '2008 종합가치지수(TVI, Total Value Index)' 평가에서 대형차 부문 '최고가치상'(Total Value Index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피러스는 종합가치지수 평가에서 778점을 얻어 포드 토러스(746점), 시보레 임팔라(737점), 닛산 맥시마(729점), 뷰익 라크로스(684점) 등 경쟁모델을 제치고 2005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기아차 미국법인의 마이클 스프라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최근 고객들은 어느 때보다도 신차 구매시 경제성 등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긴다"면서 "오피러스의 최고가치상 수상으로 기아차 브랜드에 대한 고객 평가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종합가치지수'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2008년형 신차 구입 고객 중 최소 90일 이상을 보유한 약 5만7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의 경제성, 가격가치, 잔존가치, 연비, 내구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계량화한 것이다.

오피러스는 2005년 JD파워사의 '자동차 품질 및 디자인 만족도(APEAL)'에서 대형차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9월에는 스트래티직 비전사 '스마트그린 인덱스(SGI, SmartGreen Index) 조사'에서 대형차급(Large Car) 최우수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기아차는 2003년 10월 오피러스를 미국에 첫 수출을 시작한 이래 지난 10월까지 총 5만8108대를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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