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구축을 고려하는 중소기업이라면… ‘SAP S4/HANA Cloud’

대다수 중소기업들이 ERP 도입을 망설이는 원인은 대개 부담스러운 비용과 시간 투자, IT 인프라 구축 등에 있다. 하지만 다양한 정보 시스템을 통합하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ERP는 필수적인 요소다.

ERP 구축 시 고려할 사항은 세 가지로 요약된다. △기업의 성장을 고려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 △구축 경험과 유지보수 신뢰도가 높은 전문 컨설팅 회사와의 협업 △ERP와 함께 제공되는 업무시스템(Third Party Application) 숙지 등이다. 더불어 많은 산업이 디지털 전환을 하는 시대에 도태되지 않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이 가운데 ASPN은 이러한 요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ERP 솔루션 ‘SAP S4/HANA Cloud’를 선보였다.

SAP의 골드파트너사인 ASPN은 글로벌 ERP 점유율 1위인 ‘SAP S4/HANA Cloud’ 외에 ASPN ERP 확장 솔루션들인 설비관리, 영업관리, 전자전표, 인사관리, RPA, SAC 등을 Cloud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인사관리는 인사 데이터 관리 외에 제증명서 본인발급, 주 52시간 및 유연근무제 관리, 급여/상여/퇴직금 계산 및 급여명세서 조회, 연말정산, SAP 전표생성, 각종 HR 전자결재(휴가, 경조금, 학자금, 가족정보변경, 계좌정보 변경 등), 모바일 지원 등이 가능하다.

전자전표 발행도 수월하다. 법인카드 영수증과 전자세금계산서를 전자증빙화하여 자동으로 회계전표화 할 수 있다. 회계 지식이 없는 이용자도 간편하게 ERP에 회계 전표를 만들 수 있도록 계정관리, 예산관리, 출장관리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회사의 IT 인프라를 기존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도 빠르고 쉽게 통합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RPA 도입으로 단순 반복적인 수작업 업무를 자동화하고 업무 자체의 표준화 및 간소화가 가능하다.

또한, SAP의 데이터를 손쉽고 빠르게 차트와 그리드로 리포팅하거나 대시보드를 통하여 실시간 현황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in Memory 기반의 고성능 S4/HANA를 사용하는 경우 SAC(SAP Analytics Cloud)를 통해 복잡하고 큰 사이즈의 정보도 몇 초 안에 차트로 출력해 낼 수 있다.

MS Azure 파트너사로 국내 최다 S4/HANA 구축경험과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ASPN은 레퍼런스 기반의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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