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친환경 캠페인 ‘빨대를 돌(doll)려줘’ 시행

입력 2020-09-14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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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이 서울새활용플라자와 일반 소비자 모임인 ‘지구지킴이 쓰담쓰담’과 함께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을 벌인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제공=남양유업)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은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를 버리지 않고 업사이클링으로 만들어진 인형에 모으는 캠페인으로, 모인 빨대는 남양유업과 서울새활용플라자가 수거하여 또 다른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소재은행에 제공하는 ‘자원 순환 캠페인’의 일환이다

남양유업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에 함께 참여할 소비자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평소 생활 속 친환경 실천사례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한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소비자들에게 고슴도치, 선인장 인형의 집사가 될 기회가 주어진다. 캠페인 참여자 중 캠페인 기간에 모은 빨대를 인증사진과 함께 남양유업에 보내준 고객에게는, 남양유업에서 분리배출 Tip 패키지가 적용된 17차 제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소비자 모임 ‘지구지킴이 쓰담쓰담’에서 진행한 ‘빨대반납 운동’에 적극 참여하기 위한 간담회를 6월 남양유업 본사에서 진행했다. 남양유업은 간담회 자리에서 △거래처에 무상 공급되고 있는 플라스틱 빨대 수량 30% 절감 추진 △어린이 요구르트 ‘이오’의 빨대 부착계획 전면 중단 △22년까지 제품에 부착된 플라스틱 빨대 제거 추진 등을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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