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삼성애니콜배 국제빙상연맹(ISU) 피겨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 3차대회 '컵 오프 차이나 2008' 대회에서 후원 효과를 톡톡히 봤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5년부터 국제빙상연맹이 중국에서 펼치고 있는 피겨스케이팅 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피겨스케이팅의 우아한 이미지가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4년 연속 피겨스케이팅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김연아 선수 등 세계적 선수들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삼성전자는 경기장 내 광고 외에 점수를 기다리는 선수-코치 대기석에 삼성 휴대폰을 전시함으로써 브랜드와 휴대폰을 지속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었다.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중국은 물론이고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삼성 브랜드를 홍보하고, 경기장 내에 삼성 터치스크린폰을 전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김연아 선수가 좋은 성적을 거둬 더 큰 브랜딩 효과를 거둘 수 있었으며 지난 8일 시상식에서는 중국삼성 박근희 사장이 김연아 선수에게 직접 금메달을 수여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년 전보다 휴대폰 중국 내 시장점유율을 2배 이상 끌어올리며 지난 9월 마케팅 조사기관 GfK 기준 시장점유율이 21.2%까지 성장,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