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플루언서 분석 플랫폼 ‘파라스타’가 홈플러스의 협력사로 선정되며 ‘홈플루언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홈플루언서’ 프로모션은 홈플러스 최초의 인플루언서 체험단 마케팅으로, 단순히 팔로워 숫자나 이미지를 기준으로 체험단을 선발하던 기존 관행을 벗어나 ‘파라스타’의 분석 프로그램을 전반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 알려지며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파라스타’는 신청자의 포스트 내용과 팔로워 성향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은 물론 실질적인 판매력을 예측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파라스타’는 인공지능 분석 기능을 이용해 마케팅 방향이나 예측 구매자 수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해 15가지 이상의 항목으로 제공한다. 가짜 팔로워 등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의 부정적인 이슈를 방지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나 각 기업, 마케팅업체 등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17년에 설립하여 현재, 100억 원이 넘는 누적 매출액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그려나가는 유망 기업이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총 10개 항목의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베이직 레포트’를 무료로, 전체 항목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레포트’를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상품 카테고리별 매치도를 개인화하여 제시하고 실제 상품 판매를 연계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서 ‘파라스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이다.
‘홈플루언서’ 지원자는 9월 3일부터 16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어플 및 homepluencer.com 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21일, 최종 합격자를 공개한다. 모든 지원자는 ‘파라스타’를 통해 계정 분석 결과를 개별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업체 관계자는 “인스타그램 시장에서 실질적인 판매 영향력을 떨칠 수 있는 사람을 선발하고자 하는 홈플러스 측의 니즈와 ‘파라스타’의 기술력이 잘 맞아 떨어져 이번 이벤트를 함께하게 되었다. 팔로워 숫자가 많은 인스타그램 이용자도 숨겨진 잠재력을 인정받아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파라스타’는 ‘베이직 레포트’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인플루언서들에게 제공하던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누구든 1분 만에 계정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파라스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