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필러 제조사 GALDERMA(이하 갈더마)에서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2020 갈더마LMT (Local Metor Trainer)’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번 학회의 목적은 갈더마의 주요 제품인 레스틸렌 필러, 스컬트라, 보톡스 등의 멘토링이 가능한 의료진을 양성하는 것으로 해당 제품의 사용량, 병원의 인지도, 해당 시술에 관한 임상경험 및 기존 시술 강의 경험 등을 기준으로 하여 이상진 영앤필의원 피부과 대표원장을 비롯한 전국에서 10인의 의료진이 선발되었다.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각 제품 특성에 따른 티칭 방법과 주요 시술항목인 필러, 스컬트라에 관한 토론, 라이브 시술 시연 등 트레이너 의료진의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피부 건강 및 미용 시술에 관한 정확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가 의료진들이 우수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학회에서 이상진 대표원장은 주름개선, 볼륨 증진, 리프팅 등 복합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갈더마사의 ‘NASHA’필러와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볼 수 있는 ‘OBT’필러 특성에 대해 공유했다. 각 필러의 특성을 고려한 적절한 시술 부위 및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화한 안전한 필러 시술 방법, 환자 케이스에 따른 효과적인 시술 노하우 등 의료진들에게 도움이 될 다양한 가이드를 안내한 뒤 의료 술식에 관한 고견들을 활발하게 나누며 심포지엄의 일정을 소화했다.
이상진 대표원장은 “본 심포지엄은 갈더마 트레이너 양성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수료하여 국내 의료진들에게 수준 높은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갈더마LMT’에서 구축한 포트폴리오와 트레이닝 과정으로 얻은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시술의 결과와 만족도를 높이면서 환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시술을 위한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