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교육 성황리 마무리

입력 2020-08-25 13:5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센터장 이가영)과 글로벌 브랜디드 콘텐츠 마켓 플레이스 픽업(PicUP)이 공동으로 기획한 ‘2020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교육이 지난 21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7월 22일 1회차를 시작으로 매주 2회 (수요일, 금요일)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들과 유튜브 채널 운영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마케터들에게 유튜브 기초 지식과 채널 성장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젝트 강사는 해당 교육의 커리큘럼과 실행을 함께한 문용희 픽업 대표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줄리, 요고어때, 조규림이 참여했다.

문용희 픽업 대표는 특유의 인사이트로 유튜브 성공 포인트를 짚어내 주목을 받았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줄리는 유튜브 관련 기초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었으며, 200만 조회수 영상을 제작한 요고어때는 영상 제작 관련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강의해 주목 받았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전 과정을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수강생 50여 명을 선발했으며, 매 교육마다 수강 확인 및 인증으로 출석 및 참여도를 평가했다. 또 만족도 조사 및 피드백을 실시해 강의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강사와 제작진의 꾸준한 관리를 통해 온라인 환경에서도 수강생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어진 것.

이가영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센터장은 “온라인이라는 쉽지 않은 환경에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수강생들께 가장 먼저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용희 픽업 대표는 “초심자를 위한 유튜브 콘텐츠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것은 픽업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는 말과 함께, “앞으로도 초심자와 우수 크리에이터들이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과 함께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싶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