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쇼핑몰의 장점은 한 곳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접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가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업종을 하나의 콘텐츠라고 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물리적인 시간 절약과 심적인 여유를 제공해 편리함과 가치 소비를 할 수 있게 한다는 점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제대로 된 여름휴가를 가지 못하는 발묶인 휴가객들이 집이나 집 주변에서 시간을 보내는 홈캉스(Home+Vacance)나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이 대세인 가운데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복합쇼핑몰도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과 불안(코로나 블루)을 해소하는데 일조하며, 몰링족들의 발걸음을 사로 잡고 있다.
광교 신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복합쇼핑몰 광교 엘포트몰도 몰링족들이 시간을 보내는데 최적의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엘포트몰은 ‘광교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스타벅스 리저브 외 주요 카페 브랜드들이 입점되어 있으며, 한정식, 해산물 뷔페, 푸드코트 등이 자리하고 있어 원스톱 쇼핑족들에게도 ‘광교 맛집’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미 지역 내에서는 ‘광교 맛집’으로 소문난 데 이어 최근에는 여심을 저격하는 ‘광교 멋집’으로도 관심이 높다.
뷰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속에서 엘포트몰은 ‘광교 멋집’으로서 지역 내 프리미엄 뷰티 매장 입점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엘포트몰 3층에는 박준뷰티랩, 스파엘엠디, 포쉬네일 등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있고, 박승철 헤어스투디오, 올리브영 등 패션 뷰티샵들이 모여 있어 여성 고객들이 원스톱으로 뷰티 쇼핑이 가능하다.
박준뷰티랩은 지난 5월 1일 오픈해 여느 헤어 살롱과는 달리 차별화된 컨셉으로 헤어살롱 뿐만 아니라 네일샵 및 스킨케어샵을 한 곳에 두어 종합뷰티존을 구성했다. 고객이 티켓팅(선불/회원권)을 통해 한 장소에 있는 각 뷰티샵에서 함께 사용이 가능하게 해 고객 집객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또한, 헤어살롱, 네일샵, 스킨케어샵 3곳의 고객이 한 곳에서 여유의 시간을 갖거나 대기가 가능할 수 있도록 공간 배려에도 힘쓰고 있다.
스킨&바디 1등급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스파엘엠디(SPA LMD)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에스테딕 살롱이다. 스파를 통해 젋은 몸매로 디자인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글로벌 유명 에스테딕 브랜드 엠디엔에이 스킨(MDNA SKIN), 발몽(VALMONT), 딸고(THALGO)와의 콜라보를 통해 1:1 개인 맞춤형 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클린 앤 헬스 네일숍 브랜드 포쉬네일은 뉴욕 맨하탄의 정통 손발관리 보쉬스파 시스템을 도입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멸균기와 위생키트를 사용해 네일 서비스에 사용되는 도구 및 기구들의 안정성와 청결을 확보했다는 것이 강점이다. 고품격 인테리어를 통해 삶의 활력과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승철 헤어스투디오는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품격높고 세련된 차별화된 뷰티, 헤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뷰티 앤 헬스 전문 매장인 올리브영도 다양한 건강, 미용 제품을 선보여 뷰티 매장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엘포트몰 관계자는 “지역 내 뷰티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뷰티 매장을 입점시켜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뷰티 쇼핑존을 구성했다”며, “광교 지역민들에게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서비스로 심미적 만족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힐링 공간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광교 엘포트몰은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들과 함께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1층은 대형문고와 푸트코트, 1층은 카페와 라이프스타일샵, 2층은 메디컬센터, 3층은 고급 음식점과 뷰티 매장들이 입점해있다.
한편, 엘포트몰은 광교 중심업무지구에 위치해 오피스텔과 상가가 포함된 복합쇼핑몰로 광교 신도시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