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청약 컨설팅 서비스 시작…청약가점부터 대출금액 산출까지

입력 2020-08-21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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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이 출시한 ‘청약컨설팅’ 서비스의 실행화면이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가입자를 위한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모바일 뱅킹앱 신한 쏠(SOL) MY자산 메뉴에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약컨설팅 서비스는 청약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해 △청약가점 산출 △분양정보 확인 △예상가점 비교 △청약신청 연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뿐만 아니라 타행에서 가입한 청약상품도 등록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청약가점을 등록하면 청약점수에 따른 분양예정단지를 추천해 주고, 관심단지를 설정하면 입주자모집공고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양가 대비 예상대출한도와 고객의 자산현황을 반영해 필요한 대출금액도 알려준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MY자산’ 서비스는 440만 명이 이용 중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국민 절반이 가입한 청약통장을 고객이 올바르게 활동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향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동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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