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초저금리 섭섭해 공감 폭발’ 전국민 재테크 동영상 2000만뷰 돌파

입력 2020-08-20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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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은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시작을 시작해' 유튜브 영상이 지난달 20일, 공개 후 약 한 달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영상은 배우 손담비씨와 김영철씨 등이 출연해 각 세대별로 가진 금융 고민을 토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중독성 있는 경쾌한 음악과 춤까지 더해서 초저금리 시대가 섭섭하고 답답한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해당 캠페인 영상의 조회수인 2000만 명은 2800만 명 수준인 대한민국 경제활동인구의 70%를 넘어서는 수치로, 최근 초저금리로 인해 우리 국민이 '똑똑한 머니무브'에 대해 얼마나 목말라 있는지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삼성증권이 펼치고 있는 전 국민 재테크 캠페인은 투자자들이 초저금리시대를 슬기롭게 이겨나가기 위해 국내외 주식은 물론 다양한 금융투자 상품을 통해 요구에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본인의 금융니즈와 그에 맞는 투자의 기본지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 국민 재테크' 홈페이지를 오픈해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의 방문자 수는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55만 명을 돌파했다.

이 홈페이지의 방문자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이나 동영상에 익숙한 2030세대가 다수일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50대 비중이 34.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 방문자의 금융니즈를 확인할 수 있는 5가지 고민확인 메뉴 중에서는 '월급쟁이 수익고민'을 가장 많이 확인한 것으로 나타나 최근 초저금리와 관련해 50대 중장년 직장인들의 월급투자 수익률 고민이 가장 두드러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상대적으로 투자 여력이 높은 50대 직장인들이 초저금리와 관련해 수익률에 대한 고민이 그만큼 크다고 해석되는 부분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금융 고민을 가진 국민들의 재테크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캠페인 기간 중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기간 중 최초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국내/해외주식, 금융상품, 랩서비스 중 하나 이상을 일정금액 이상 매수한 고객에게 1회 한도로 리워드를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지점을 통해 해당 금융투자상품 또는 랩서비스를 100만 원 이상 매수할 경우, 선착순 500명에게 1만 5000원 상당의 달러와 위안화 지폐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온라인을 통해 해당 금액만큼을 매수할 경우, 선착순 15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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