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글로벌 파워유튜버들과 한국 관광 홍보

입력 2020-08-19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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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4일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이 은평 한옥마을을 방문한 모습.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홍보마케팅 전략 변화를 꾀한다.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글로벌 파워유튜버들과 함께 한국관광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관광공사는 전 세계 구독자 73만 명을 보유해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인 유튜버 '반둥오빠(Bandung Oppa)'가 MC로 출연하는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 3편을 특별 제작, 방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영상은 재한 아시아중동 지역 유학생들로 이루어진 '와우코리아 SNS 기자단' 중 9개 국가 기자들이 한국여행의 매력, 코로나19로 인한 모국 상황과 방구석 챌린지, 코로나 이후 추천해 주고 싶은 한국 여행지 등 3가지 테마로 코믹하게 구성한 토크쇼다. 13일부터 와우코리아 유튜브 채널에 매주 한 편씩 등재된다.

말레이시아에서는 'Apa Kabar(대신 안부 전해드립니다)'라는 특별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영상은 말레이시아 현지 사람에게서 사연을 받아, 한국에 거주중인 유학생 등 지인을 찾아가 현지에서 만든 안부 영상 전달과 함께 온택트로 두 사람을 연결해 준다. 구독자 5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인 유튜브 채널 '블라이미(Blimey)'와 함게 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총 4부작으로 9일부터 블라이미 채널과 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가 운영하고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순차적으로 방영하고 있다. 담양에 거주하고 있는 의뢰인을 찾아간 1편은 업로드 3일만에 조회수 3만 명을 넘길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강규상 관광공사 아시아중동팀장은 "당장 한국을 찾지 못하더라도 한국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지속 확대해 코로나 종식 이후 꼭 방문해보고 싶은 관광목적지로 한국을 버킷리스트에 넣을 수 있도록 호감도를 높이는 새로운 시각의 사업을 시도중"이라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현 시점에 효과적인 사업들을 적시에 발굴·시행해 잠재 방한객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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